[아나]의 플레이가이드
아나는 이 글을 읽기 전에 난이도가 엄청 높은 영웅이라는 점을 숙지하고 있어야 된다 생각합니다.
아나는 절대 공격 영웅이 아닌 지원 영웅 이라는 점도 숙지하고 플레이해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나를 플레이하면서 공격을하며, 자신의 체력이 떨어졌을때 생체 수류탄으로 치료를 하는 플레이를
하시는데요. 이렇게 공격만 할거면, 차라리 아나가 아닌 위도우메이커를 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아나의 스킬에 대해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나의 기본 무기인 생체 소총은 적에게는 80의 데미지를 아군에게는 75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데미지를 보면 80이라는 낮지 않은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어서 공격으로도 좋아보이나
분명한 단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도트데미지라는 점입니다.
※ 도트데미지 = 맞았을시 체력이 정해신 시간에 나눠서 줄어듭니다.
이 도트데미지의 단점은 데미지가 80이여도 적이 치유를 받고 있는 상태라면 죽지 않는다는 말이며,
아나의 캐릭터는 해드샷 판정도 없어서 어디를 맞혀도 80이 답니다.
아군 체력도 토트데미지와 마찬가지로 회복됩니다.
생체소총의 장점은 저격 모드로 전환하든 그냥 공격하든 데미지와 회복의 수치가 같으며 에임에 정확히 날라간다는 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부분에 매력이 느껴 위도우메이커 대신 저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말씀 드린것처럼 아나는 지원 영웅이라는것을 잊어 버리시면 안됩니다.
궁극기 나노강화제는 다른 말이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팀 1명을 이동속도 30%, 공격력 50%를 올려주고 받는 피해를 50% 낮춰줍니다.
상황에 따라 딜러, 탱커 중에 걸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지속시간은 8초이므로 교전 직전이나 교전중에 걸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수면총은 유일하게 아나가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수단입니다.
맞히면 적이 5초동안 잠에 빠져들게 됩니다. 5초가 다 되기전에 공격을 맞으면 일어납니다.
위도우메이커나, 메르시 같은 캐릭터에게는 생존을 위한 생존기가 존재하듯이
수면총은 공격보다는 생존에 많은 영향을 주는 스킬입니다.
보통 자신에게 달려드는 윈스턴이나 리퍼, 겐지 같은 영웅에게 많이 사용하게되며,
적의 궁극기를 차단하는데도 좋은 역활을합니다.
생체수류탄은 아나가 다시한번 지원영웅이라는걸 상기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우리팀에게는 체력을 100 회복시켜주며, 회복스킬의 효과를 2배로 만들어주고
적에게는 60의 데미지를 주며 잠시동안 회복이 불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자기 자신에게도 회복이 들어갑니다.
이상 스킬 설명을 마치고 아나의 플레이가이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아나가 난이도가 높은 이유는 생체 소총이 움직이는 우리팀도 잘 맞힐수 있어야 치료가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적과의 우리팀이 교전중일때 생체 수류탄으로 적에게는 디버프를 우리팀에게는 치료 버프를 준 상태에서
공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래야 우리팀을 맞히려다가 적이 맞을수도 있고 우리팀이 맞혔을때는 치유되서 좋기 때문입니다.
아나는 도망갈 수 있는 기술이 없고 수면총으로 적을 재워도 다른 캐릭처럼 해드판정이 없기때문에
체력이 많은 적은 죽이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아나의 포지션은 우리팀 원거리 딜러들과 같이 있거나
탱커 뒤편에 조금 떨어진 위치가 가장 좋습니다.
위도우 메이커처럼 건물 위나 우리팀과 많이 떨어진 곳이 위치하면 생체 수류탄으로 우리팀을 보조 해주기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아나라는 영웅은 확실히 메리트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궁극기도 아군과 잘 공조하여 사용하면 판세를 뒤집을수 있는 저력을 가졌으며, 힐러이지만 꽤 높은 데미지를 보여주기도 하고
적의 궁극기를 무력화시킬 수면총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아나는 난이도가 높은 영웅이라는 점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충분한 연습을 한후에 경쟁전에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저의 허접한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분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출처 :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b3ZlcndhdGNoJnBpZD0yNTM3NSZ1c2Vy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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