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랭전사 로드호그를 공략해보자..!

2017. 7. 23. 13:45 PC 게임/오버워치



 

 

 

 

- 솔랭전사 로드호그를 공략해보자..!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면서 경쟁전배치부터 총 30게임이지만, 거의 모든게임에서 사용했고 승리를 가져와준 캐릭터 로드호그!

점수는 63점이지만 승률이 80%에 가까울 정도로 꿀이여서 헝앱 40~50점대의 유저분들에게 도움이되고자 공략을 적어봅니다.

 

로드호그는 탱커라인 목록에 이름이 올라와있는 영웅이지만, 플레이스타일은 암살자라 생각하고 플레이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40~50점대의 유저들의 경우 경쟁전에서도 팀플레이보단 개인플레이위주의 플레이가 많이 일어나는데, 이럴때 로드호그가 빛을

발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그랩이라는 강력한 제압기와 함께 따라오는 강력한 폭딜로 순식간에 한명을 녹여버릴 수 있기때문에

1명이라도 빠지면 팀의 힘이 많이 빠지는 오버워치의 특성에 따라 이런식으로 혼자움직이는 유저들 짜른다면

승리할 확률이 정말 높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로드호그의 스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 로드호그의 기본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 이미지 왼쪽부터 로그호그의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고철총(Scrap Gun, L-C & R-C) - 넓게 퍼지는 고철 파편을 근거리에 발사합니다. 보조 발사로는 중거리까지 날아가 터지며 파편을 퍼뜨리는 파편 뭉치를 발사합니다.

 

탄창 : 4발    재장전 : 1.5초    공격속도 : 초당 1회(25발 산탄), 초당 0.75회(고철뭉치)

공격력 : 탄환 하나당 9(근거리)~4(원거리), 우클릭 고철 뭉치 50


 

 

- 갈고리 사슬(Chain HooK, Shift) - 대상에게 갈고리 사슬을 던집니다. 대상이 갈고리에 걸리면 자신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사거리 : 20m    공격력 : 30

 


 

 

- 숨돌리기 (Take a Breather, E) - 짧은 시간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초    초당 회복량 : 300    지속시간 : 1초

 


 

 

- 돼재앙 (Whole Hog, Q) - 고철총에 깔때기를 꽂고 고철을 부은 다음, 적들을 밀쳐내는 고철 파편을 일정 시간 동안 퍼붓습니다.

 

지속시간 : 6초    공격력 : 초당 최대 약 300~400

 


 

 

- 로드호그의 스킬콤보 -

 

로드호그는 상대 캐릭터에 따라 콤보가 다른데, 스킬콤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력이 250이하의 캐릭터들은 산탄공격이 모두 박힌다는 가정하에 그랩 평타 원콤이 가능합니다. 

 

기본콤보 : (그랩(30) + 산탄(225) + 근접공격(30))

 

응? 그랩 평타면 죽는다면서 근접공격은 왜하는거냐고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250캐릭터의 경우 그랩이후 산탄공격을 전부 박아넣을경우

255의 데미지로 적을 제압할 수 있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모든 산탄을 박아넣지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서 근접공격으로 확실하게 마무리를 하는것이 기본콤보입니다.

 

* 그랩이후 공격하는 산탄공격의 경우 좌클릭으로 공격해야합니다.

 

하지만, 체력이 250인 메이나 리퍼, 탱커라인인 윈스턴, 라인하르트, 디바, 자리야, 로드호그의 경우에는 기본콤보보다 한가지 공격을 앞에 더 추가해서 사용하게됩니다.

 

거리에따라 좌클릭이나 우클릭을 활용하여 어느정도 피가 빠진 후 기본콤보로 확실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때 그랩을 당기는 방식으로 플레이합니다. 리퍼, 메이는 체력이 250이면 기본콤보로도 마무리가되지않냐하지만, 둘다 생존기가있고 체력이 250이지만 의외로 기본콤보에 죽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간의 체력으로 오히려 로드호그를 역관광하는 경우를 심심치않게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타한대로 약간의 피를 깎은 후 기본콤보로 마무리하는 형태로 플레이하는것이 좋습니다. 탱커쪽의 영웅들도 마찬가지로

평타 그랩 평타 식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로드호그의 갈고리(E)는 적을 제압하는 스킬로 적군이 시전하는 궁극기를 끊을 수 있기도 합니다. 로드호그가 끊을 수 있는 궁극기로는

리퍼, 맥크리, 파라, 로드호그의 궁극기를 꼽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적들 조합에 해당하는 영웅이 있다면 궁타이밍을 보고 그랩을 아껴두었다 끊는 방식으로 플레이하기도합니다.


또한 로드호그의 궁극기인 돼재앙은 엄청난 데미지를 가지고있지만, 넉백효과가 있기때문에 적들이 밀려나 폭발적인

데미지를 주기 좀 어려운 궁극기입니다. 그렇담 돼재앙은 어떻게 사용하느냐?

 

- 벽이 막혀있는 공간에서 폭발적인 데미지로 적을 공격하고자 할때

- 낙사구간으로 돼재앙의 넉백효과를 이용하여 낙사시키고자 할때

- 넉백효과를 이용하여 적진을 흩트려놓고자 할때

-  아군을 보호하고자 할때 

 

보통 돼재앙을 사용할때 조건입니다. 돼재앙의 궁극기 시전시 에임이 살짝살짝하늘로 올라가기때문에 조금씩 에임을 내려 적들에게 넉백 및 데미지를 주도록해야합니다.

 


 

 

- 영웅별 상대법 -

 

겐지 : 겐지는 원콤입니다. 기본콤보로 마무리합시다. 궁극기 시전시 겐지가 튕겨내기를 사용하면 역으로 본인이 넉백되기때문에 다른쪽에있는 적을 공격하는 등 튕겨내기를 무시하고 다른쪽으로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퍼 : 리퍼는 로드호그의 카운터로 잘하는 리퍼는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정말 귀찮게하는 존재입니다. 리퍼의 상대법은 평타 공격후

그랩 평타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하는 콤보를 사용하며, 리퍼의 조금이라도 깎여있다면 주저하지말고 그랩후 평타 근접공격을 사용하면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갈고리가 피했다면, 리퍼에게 이기기 정말 힘들어지기때문에 아군이있는 쪽으로 빼는등 갈고리 쿨타임이 돌때까지 빠지는 것이 좋습니다.

 

맥크리 : 원콤입니다. 땡기고 평타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솔저 : 원콤입니다. 땡기고 평타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서 : 원콤입니다만, 점멸로 인해 그랩을 맞추기가 쉽지않습니다. 근접시에 좌클릭이나 우클릭 정타면 한방에 죽긴하지만, 그랩이 빠지면 잡기가 귀찮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트레이서의 점멸이 빠지는것을 보고 신중하게 그랩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딜과 궁극기의 경우 숨돌리기로 어느정도 버틸 수 있기때문에 점멸 갯수가 최대 3개이기때문에 빠지는 것을 보고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메이 : 리퍼처럼 조금 짜증납니다. 메이는 생존기로 피를 회복하고, 피통이 250입니다. 때문에 원거리에서 최대한 피를 빼고 기본콤보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스티온 : 리퍼, 메이처럼 까다롭진 않으나, 기본콤보로 잡을 수 없기때문에 우클릭 그랩 좌클릭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하거나 그랩 후 평평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하는식으로 플레이합니다.

 

위도우 : 먼 거리에서 공격하기때문에, 다른 팀원에게 견제를 부탁하고 있는 쪽을 피해서 다니느게 좋습니다. 물론 떙기면 잡습니다.

 

정크랫 : 원콤입니다. 땡기고 평타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토르비욘 : 원콤입니다. 땡기고 평타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한조 : 원콤입니다. 땡기고 평타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디바 : 디바는 피통이 크기때문에 원콤으로 잡기가 힘듭니다. 또한 매트릭스로 공격을 무력화 시키기때문에 그랩 후 도와주는 팀원들이 없다면 오히려 역관광 당하거나 부스터로 빠져나가는 경우가 생기기때문에 근처 아군들의 위치를 보고 땡기는게 좋습니다. 기체를 파괴하고 튀어나오는 송하나의 경우에는 송하나가 기체가 부셔지면서 하늘로 점프하는 순간 위치를 보고 떙기면 쉽게 원콤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는 방벽에 그랩이 통하지않기때문에 원거리에서 방벽을 부시고 땡기거나 라인 근처에 적이없는 1:1 상황일 경우 방벽을 무시하고 근접해 평타를 머리쪽을 겨냥해 평 그랩 평 평 ...등으로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인하르트의 돌진을 그랩으로 당기면서 끊을 수 있습니다.

 

로드호그 : 로드호그 미러전은 원거리에서 피를 어느정도깎고 그랩 평타로 마무리하는게 베스트이며, 풀피기준 적이먼저 땡겼을 경우 헤드로 한방때문 후 바로 그랩 평타로 공겨하면 역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피를 빼지않고 선그랩으로 로드호그를 당기는 것은 위험합니다.

 

윈스턴 : 궁극기게이지 채워주는 셔틀입니다. 딜도 약하기때문에 위협이 안되고, 근접해서 평 그랩 평으로 잡아줄 수 있습니다.

 

자리야 : 리퍼처럼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자리야는 방벽을 아군에게 씌워주거나 자신이 쉴드를 칠 수 있기때문에 쉴드시 그랩을 튕겨내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빡빡합니다. 더군다나 방벽을 공격하면 자리야의 공격력이 강해지기때문에, 되려 역관광당할수가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피통을 파악하고 그랩후 마무리하는식으로 플레이해야합니다.

 

서포터들 : 원콤입니다. 땡기고 평타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로드호그는 항상 상대방 피통을 보고 신중하게 그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그랩의 판정이 정말 좋습니다. 꼭 한번 파보시길

추천합니다. 로드호그! 강추합니다..!


출처 :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b3ZlcndhdGNoJnBpZD0yNjc3NCZ1c2VyP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