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처법]트레이서 대처법

2017. 7. 23. 13:38 PC 게임/오버워치
가장 기본적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트레이서 대처법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 이 글은 초보자용으로 제작된 글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트레이서에 대해 아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상에서 바로 알수 있는 설명들인데요.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1. 펄스 쌍권총 - 가장 기본적인 공격 수단으로 데미지는 거리에 따라 감소됩니다.
총 40발이 장전되며, 빠른 연사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미지는 6~1.6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11미터 이상부터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2. 궁극기 펄스폭탄 - 최대 데미지는 400으로 폭탄과 거리가 멀수록 데미지는 감소합니다.
적에게 가까이에서 사용시 적 몸에 부착시킬수 있는 스킬입니다.
3. 점멸 - 트레이서의 전매특허인 이동기 입니다. 총 3개가 충전되며, 하나 충전되는데 3초가 걸립니다.
4. 시간역행 - 트레이서의 생존기로 부족한 체력을 커버해주는 능력으로, 사용시 3초 정도의 전으로
시간을 되돌립니다.

여기서 저희를 가장 힘들게하는건 역시 점멸과 시간역행입니다.
점멸로 조준을 힘들게 만들며, 간신히 빈사상태로 만들어도 도망가게 도와주는 시간역행은 저희의 멘탈을 위협합니다.

트레이서를 하시는 분들은 보통 뒤로 돌아와서 치고빠지는 형식으로 적의 진형파괴와 시선분산을 목적으로 합니다.
물론, 적의 빈틈이 확실히 보인다면 킬을 충분히 낼 데미지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트레이서를 상대함에 있어 중요한게 무엇인가에 대해 써 보겠습니다.

잘 못하는 트레이서 분은 체력이 낮아 한방에 죽을걸 무서워해 멀리서 쏘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그냥 맞 대응만 해주면 알아서 죽거나 도망갑니다. 굳이 따라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는 잘하시는 분들인데 이런 분들은 우리팀 중간에 들어와서 공격하고 빠지는 분으로 데미지도 상당하고
점멸을 적절히 써서 잡기도 상당히 힙듭니다.
대처 방법으로는 적이 점멸을 사용한 직후에 공격는게 중요합니다.
적이 점멸을 쓰자마자 상태이상기를 사용하시는게 가장 명중률이 높습니다. 
시간의 텀을 준다면 적에게 점멸을 사용할 시간만 주게됩니다.

아주 기본적이고, 당연하다시피 생각되는 대처법인데요...
트레이서를 상대하기 좋은 영웅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로 리퍼, 맥크리, 메이, 토르비욘, 로드호그가 있습니다.

리퍼는 적 트레이서가 붙었을때 한방이나 두방에 보내기 가장 좋은 영웅입니다.
맥크리, 메이는 상태이상기를 통해 잡기가 편합니다. 물론 메이는 상태이상에 걸리는시간이 걸려서 점멸이나 시간역행으로
빠져나갈수 있지만, 벽을 이용해 도주로 차단등으로 상대가 가능합니다.
토르비욘은 타워가 설치된 근처에 있다면 트레이서를 더 상대하기 쉽지만, 그게 아니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샷건처럼 쏠수 있어 상당한 데미지로 트레이서를 상대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로드호그는 트레이서를 상대하기 가장 좋은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트레이서가 점멸로 이동한 직후 바로 갈고리를 사용한다면,
상당히 잘 맞는다는걸 느끼실 겁니다. 그리고 끌고와서 공격하시면, 체력이 약한 트레이서는 바로 저승행입니다.

너무 기본적인것이라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처음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b3ZlcndhdGNoJnBpZD0yNDI4NCZ1c2VyPQ==